[Co-Curriculum]메타버스에서의 교수역량 개발

  • 전체 학생
  • 전체 학년/전체 성별
  • 전체 학과
    • 4 /5 (13명 응답)
  • eunho@kmou.ac.kr
  • 051-410-4813
  • 해양인문사회과학대학 217호
메타버스의 현황, ZEP 활용 방법 및 전략, 메타버스 공간의 교육적 활용 사례 학습 등으로 미래교육공간으로서 메타버스의 가능성 확인

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
핵심역량 지수
나의 역량 지수
로그인이 필요합니다
나의 신청내역
  •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
세부내용

 교과-비교과 연계 계획

- 교과(교육방법및교육공학): 교수설계모형에 근거하여, 최적의 교수학습전략을 도입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요구하는 PBL(Ploblem based learning) 운영

- 비교과: 메타버스의 현황, ZEP 활용 방법 및 전략, 메타버스 공간의 교육적 활용 사례 학습 등으로 미래교육공간으로서 메타버스의 가능성 확인

⇒ 비교과 프로그램 내용을 반영하여, 교과의 PBL 실시

 교육내용 및 운영방식


일정

교과

(10~12시)

비교과

(9시~10시, 12시~13시)

5월 27일(월)

PBL의 이해

[온라인] 메타버스와 교육

6월 3일(월)

PBL 과제 수행

-

6월 10일(월)

PBL 과제 발표

[오프라인] 프로젝트 피드백 및 평가


 강사진

1) 교과: 조은별(교직과, 부교수)

2) 비교과: 강정애 강사
- 부산대 교육학과 박사수료(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전공)
- 前 부산디지털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팀장
- 학술논문:
교육학과 학부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메타버스 개발연구:
교육의 사회적 책임의 관점에서의 접근(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, 2024) 등

3) 지원: 박은호(교직과 조교)

 교육자료 및 환경

- 해양인문사회과학대학 217호(수업행동분석실): 전자칠판, 와이파이 연결

- 학생들 노트북 지참 사전 안내

- 학내 노트북 4대

상세일정 및 신청하기
  •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
  • [Co-Curriculum]메타버스에서의 교수역량 개발

    ~

    부터
    까지

    13 명 / 무제한

    접수인원 제한없음

    종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