신청
핵심역량 지수
나의 역량 지수
나의 신청내역
- 프로그램 일정 상태
세부내용
LINC+ 『제대로 하는 취업준비』
굿잡 굿스타트(Good Job Good Start) 캠프 안내
LINC+사업단에서는 무작정하는 취업 준비가 아니라 졸업시기의 미래사회를 예측하여 현명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굿잡 굿스타트 캠프를 진행하고자 하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1. 프로그램명 : 굿잡 굿스타트(Good Job Good Start) 캠프
2. 일 시 : 2020. 1. 17.(금) ~ 1. 18.(토) / 1박 2일
3. 비교과 마일리지 : 10점(취창업지원 영역)
4. 장 소 : 밸류호텔부산(영도 경찰서 맞은 편, 버스편 : 영도경찰서 하차)
5. 캠프 주요내용
1)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, 각 기업의 분류기준과 특성이 무엇인지 알아본다.
(대기업 vs 중견기업 vs 중소기업, 상장기업 vs 비상장기업, 강소기업 vs 히든챔피언 vs 월드클래스 300)
2) 우수기업인지 판단할 수 있는 기업정보 분석법을 익힌다.
(자본금, 매출액, 영업이익, 신용평가등급 등 기업 재무제표를 보고 기업의 안정성과 성장성 분석)
3) 나의 장단점, 경쟁력을 분석하고 진정 취업하고 싶은 직무 분야를 찾아본다.
4) 직무 중심 채용이 대세라는데 NCS 준비방법을 안다.
5) 1)~4)를 토대로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우수기업을 찾아 발표하고 상을 받는다.
6. 대 상 : 사업단 참여 학부생 누구나(노트북 지참, 노트북이 없는 경우 사업단에 대여 문의)
7.신천방법 : ITS Navi시스템→로그인→마이페이지→프로그램 신청→ 2020 굿잡 굿스타트 캠프
8. 신청접수 : ‘20. 1. 16(목) 13시 까지
9. 기타문의 : LINC+ 사업단 인재양성부 Tel. 410-5295/5345, 010-9551-4790
※ 시상내역
상 훈 명 | 수상인원 | 상금 | 훈격 |
대상 | 1명 | 30만원 | LINC+사업단장상 |
최우수상 | 5명 | 10만원 | LINC+사업단장상 |
우수상 | 5명 | 5만원 | LINC+사업단장상 |
추진일정
일자 | 일시 | 세부내용 |
1.17 (금) | 9:00~09:30 | 집합 및 교육 준비 |
9:30~10:00 | 오리엔테이션(안전교육 포함) | |
10:00~12:00 | 1. 기업의 분류 및 특성 알아보기 - 대기업 vs 중견기업 vs 중소기업 vs 강소기업 vs 청년친화강소기업 - 히든챔피언, 월드클래스 300 - 상장기업(코스닥, 코스피) | |
12:00~13:00 | 중식 | |
14:00~15:00 | 2.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산업 전망 및 트렌드 알아보기 - 미래사회 변화를 이끄는 기술 및 산업 분야 탐색 - 국외 vs 우리나라 산업 변화 현황 분석 | |
15:10~17:00 | 3. 우수기업을 찾기 위한 기업 분석법 학습 및 실전 연습 - 자본금, 매출액, 영업이익, 신용평가등급 등 기업보고서 분석법 - 해당기업이 성장할지, 강점이 뭔지, 경쟁력이 있는지 알아보는 법 | |
17:00~18:00 | 석 식 | |
18:00~20:00 | 4. 나만의 커리어 디자인 - 다양한 직무 알아보고 열정을 쏟을 직무 찾기 - 나의 강점, 약점, 나의 경쟁력 분석(남이 보는 나, 내가 보는 나) | |
20:00~ | 5. 선배에게 직접 듣는 실전 취업 - 현직 선배와의 대화를 통한 취업에 관한 궁금증 해소 | |
1.18 (토) | 07:00~08:30 | 조식 |
08:30~09:00 | 휴식 및 교육 준비 | |
09:00~12:00 | 6. 내게 맞는 기업 찾기 - 나의 커리어 로드맵 작성 - 우수 강소기업 정보 분석 보고서 작성 | |
12:00~13:00 | 중식 | |
13:00~16:00 | 7. 분야별 우수 강소기업 정보 분석 및 발표, 우수발표자 시상 - 나의 커리어로드맵 및 내가 찾은 우수 강소 기업 분석 및 발표 - 우수 발표자 시상(총 10명) 대상 1명, 최우수 5명, 우수 5명(각 30만원/10만원/5만원 상금) | |
16:00~16:30 | 설문조사 및 수료식, 해산 |
상세일정 및 신청하기
-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
-
까지0 명 / 50 명
(최대 50 명)
종료